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쭌파파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선선해졌습니다. 저는 평소처럼 반소매를 입고 출근을 하였는데요. 차를 타러 걸어가는 중에 바람이 불면 춥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기온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오늘은 날씨에 대해 언급하려는 것은 아니고 주민세 인터넷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주민세 마감일은 이틀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저도 차일피일 미루다 오늘 마음먹고 납부를 하였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카드납부도 가능하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주민세 카드납부

 

1. 네이버 등의 포털에서 위텍스 검색

 

 

 

위텍스 주소를 모르거나 즐겨찾기에 추가되어 있지 않은 경우 네이버 등의 포털에서 검색하면 위와 같이 공인 사이트 주소가 나오는데요.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2. 로그인 -> 주민세납부

 

 

 

주민세를 납부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해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경우 은행이나 증권사를 통해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포털을 접속하면 중간 위치에 자주 찾는 메뉴에 주민세(균 등분)납부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클릭해줍니다.

 

3. 미납내역 조회 -> 납부

 

 

 

조회 기간 설정 후 검색을 하면 위처럼 주민세 고지내용이 나오는데요. 납부를 하기위하서 전자납부번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민세 이외에 다른 미납내역이 있을 경우에도 조회하면 같이 검색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행히 미납내역이 주민세밖에 없네요.


 


4. 인터넷납부

 

 

 

부과된 내용 확인 후 인터넷 납부를 클릭합니다. 예약납부 신청, 가상계좌 조회 등의 다른 메뉴가 있지만 저는 카드납부를 할 예정이기에 인터넷납부를 클릭하였습니다.

 

5. 결제 카드 선택 후 납부

 

 

 

약관에 대해 모두 동의 후 자신이 결제할 카드 선택 후 납부하기를 클릭합니다.

 

6. 결제

 

 

 

주의사항을 한번 읽어 보신 후 카드 정보 입력 후 납부를 하면 되는데요. 주의 사항으로는 취소가 허용되지 않고,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만 이용 가능하군요.

 

7. 납부확인

 

 

하단의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되고 위 화면과 같은 납부확인증을 발급받게 됩니다.

 

 

 

지금까지 쭌파파와 함께 컴퓨터로 주민세 카드 납부하기를 해보았는데요. 크게 어렵진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