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쭌파파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할 때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미국 투자 매체인 seekingaplha 라는 곳인데요. 회원가입후 관심 종목을 등록해 놓으면 매일 새로운 뉴스와 해당 종목 분석가들의 의견을 볼 수가 있는 곳입니다.


유용한 것은 단순히 기사와 분석만 있는 것이 아니라 댓글들도 읽을 만 하다는 것입니다. 해당 종목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다는지 의견이 다를 경우 단순히 동의 못한다 이런 글이 아닌 어떤 부분을 놓치고 있는 거 같다. 이런 부분은 좋구나. 이런식으로 구체적으로 댓글이 달리다보니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안 쓰는 분이 없으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앱으로도 받아서 쓸 수 있으니 산책하다 생각날 때 보고 출퇴근 시에 지하철에서 한 번 보고 하면 영어공부도 하고 종목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자 그럼 seeking alpha를 한번 살펴볼까요?

 

 

첫 접속화면입니다. 메뉴 중 눈에 들어오는 것은 dividend(배당) 카테고리네요. 배당은 지난번 구글 스크리너 포스팅에서 말했듯 제 미국주식 선별시 주요 항목입니다.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글 일부는 볼 수는 있으니 사이트 구성과 내용을 살펴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Page 2를 보려고 하니 로그인을 해야만 하는데요. 회원 가입시 절차도 간편할뿐 아니라 회원가입을 하여도 비용이 청구되거나 하는 건 아니니 회원가입을 해보겠습니다.

 

 

 


회원가입은 사이트 상단 우측의 Join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할 아이디인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설정하면 됩니다. 그외 아무런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정말 간편하지 않은가요? 회원 가입후엔 아이디로 사용한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발송되는데요. confirm 메일은 스팸 함에 있을 수도 있으니 혹시 받은 편지함에 없다면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저도 스팸으로 들어가 있는데 메일 확인 후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 포트폴리오 설정후 매일 최신 분석글을 받아보자!

 

 

 

자 이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보겠습니다. 상단왼쪽의 My Portfolio를 들어가서 종목코드 입력 후 Create Portfolio를 클릭하면 됩니다,

 

 

 

코카콜라를 추가해보겠습니다. 종목코드 KO를 입력하면 비슷한 종목코드가 필터링 되어 나오는데 거기서 코카콜라를 선택합니다. 추가로 여러 개 등록이 가능하니 위처럼 계속 입력을 하면 되는데 일단 KO만으로 포트폴리오를 생성해보았습니다.

 

 

My Portfolio를 다시 들어가 보면 코카콜라의 최신분석 글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Google play에서 Seeking Alpha를 검색하면 앱 설치도 가능합니다. 미국 주식은 처음 접근시 기업을 잘모르니 투자할때 어려움이 많을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사이트에서 다양한 사람들의 분석글을 읽고 댓글도 보고 참고하셔서 투자를 하면 성공할 확률이 더욱 올라가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쭌파파와 함께 미국 주식매매 시 참고할만한 유용한 사이트인 Seeking Alpha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공 투자 하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