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쭌파파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올해의 경우 1월 16일부터 위 텍스를 통해 서비스 신청 및 인터넷 납부가 가능합니다. 첫날인 어제의 경우 신청자가 몰려서 사이트가 원활하지 못했는데
오늘 해보니 잘되네요.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것은 오픈 후 몇일 지나면 사이트가 원활해지니 너무 급하게 서두르지 않는 것도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자 그럼 먼저 자동차세 연세액 신고라고 하는 연납신청은 무엇인지 한번 볼까요?

 

 

 

위 처럼 연초에 1년 치를 선납하면 최대 10%의 세금을 공제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1월에 신청하면 10%, 3월은 7.5%, 6월은 5%, 9월은 2.5%의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니 1월 달에 미리미리 신청하는 게 좋겠지요?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위 텍스에서 연세액 신고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 텐데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 텍스 사이트 주소는 https://www.wetax.go.kr/ 입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선 공인 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됩니다.

 

1. 위 텍스 사이트 접속

 

 


먼저 위 텍스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인증서 로그인 후 중간에 위치한 자주 찾는 메뉴의 "자동차세 연납신청"이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기존 신청내용 확인 및 신규신청

 

 


혹시나 예전에 신고를 해놓았을 수도 있으니 관할지를 선택해서 검색해봅니다. 저는 작년에 연납했었지만 차를 바꾸는 바람에 신고내용이 없습니다.  조회 내용이 없을 때에는 하단의 신규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적사항 기재 및 차량정보 검색

 

 


신고자의 개인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기재 후 차량번호 입력하고 차량정보를 검색합니다.

 

4. 세액 확인 및 환급계좌 입력

 

 


개인 차량 정보확인 및 신고세액을 확인 후 환급계좌 입력 후 검증합니다. 납부세액은 최초 등록일 이후 경감적용률이 차감되어 매년 줄어드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5. 납부내용 확인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면 위처럼 납세번호와 전자납부번호가 생성됩니다. 금액 확인 후 인터넷 납부 클릭하시면 됩니다.

 

6. 인터넷 납부

 

 


위와같이 회원납부와 타인납부메뉴가 있는데 회원납부는 본인의 카드로만 납부 시 타인 납부는 타인 명의의 카드로 납부 시 선택하면 됩니다.

 

7. 결제수단 선택 후 결제

 


인터넷 납부는 위 이미지와 같이 계좌 이체, 신용카드, 앱카드로 가능하니 원하는 수단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쭌파파와 함께 자동차세 연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따라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